‘황금 돼지해’ 곳곳서 새해맞이 행사 분주
상태바
‘황금 돼지해’ 곳곳서 새해맞이 행사 분주
  • 이백상 기자
  • 승인 2006.12.22 18: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봉산, 효양산, 해룡산, 백족산 등 9곳서 열려
이천지역 전역에서 황금 돼지의 해인 정해년(丁亥年)을 맞이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고 있다. 이들 지역들은 지역을 상징하는 산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의 안녕을 염원하는 등산과 제를 올리기로 하는 등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천시는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7시, 역사의 숨결이 깃들인 설봉산 새천년 탑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문화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전 시민의 건강과 풍요로움, 소원성취를 기원하게 된다.

이날 식전행사로 거북놀이 보존회의 신대소원지 달기와 풍년기원에 이어 오전 7시44분부터는 새해맞이 덕담의 시간과 지신밟기 등 한해 소원을 비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가 돼지저금통 1천개를 배부하고 이천청년회의소(JCI)와 이천연합동문회는 행사장 입구와 정상에서 차와 음료를, 거북놀이보존회는 풍년기원제와 신대소원지 달기 등을, 산악연맹이천지부는 참가 독려 및 물품 준비, 운반 등을 각각 제공하게 된다.

대월면도 1일 오전 7시부터 해룡산 정상에서 산신제 등 다채로운 행사를 200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치른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대월면체육회가 주관하며 참석자들의 새해소망 담은 풍선 날리기가 곁들여져 분위기를 더욱 북돋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호원읍은 장호원신용협동조합 주관으로 백족산 정상에서, 부발읍은 자치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효양산 정상에서, 백사면은 체육회 주관으로 원적산에서, 마장면은 이장단협의 주관으로 도드람산에서, 모가면은 마국산, 설성면은 노성산에서, 율면은 임오산에서 각각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띠맨 2006-12-23 12:01:00
황금돼지해라는 건 없는 거라면서여..
굳이 이런의미를 붙일 필요 있을까요..?

주몽 2006-12-23 11:37:45
우리동네서도 해맞이 행사를 하다니
올해는 강원도 정동진 가지말고 가족과 함께 우리동네 산으로 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