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대응에는 모두가 하나되어야.....
상태바
재난대응에는 모두가 하나되어야.....
  • 이천뉴스
  • 승인 2007.09.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학서 재난대비 긴급 구조종합훈련 전개해
이천소방서는 한국관광대학에서 관내 19개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12일 관광대학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교육연구시설에 대하여 긴급구조기관 등과의 유기적인 공조체제 구축 및 명확한 역할 분담을 통해 일사분란한 현장지위체계를 확립함과 자위소방대원의 초기 대응능력 강화, 사고유형별 긴급구조능력 배양, 지역주민 및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함양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4단계로 실시된 이날 훈련은 특히 가상화재발생 순간상황을 이천소방서에 신고하는 과정을 녹음재생과정을 통해 현장에 생생하게 전달하므로써 당시의 긴박한 순간을 재연하는 한편 현장에 도착한 각 유관기관이 적절한 수습 및 진압활동을 펼치는 실질적 훈련으로 실시되었으며, 이천소방서를 포함한 19개 기관·단체 242명의 인원과 36대 장비가 동원되어 각 기관 단체별 부여된 임무에 따라 일사불란한 재난 수습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날 긴급구조 종합훈련 종료후 실시된 소방안전체험행사에는 미리 초청된 관내 방화관리자 및 유치원생, 한국관광대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 훈련 참관 ▲ 물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시뮬레이터 진화 체험 ▲ 각종 구조장비 소개 및 조작 시범 ▲ 생활속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참관인의 참여 및 유도를 통하여 안전의식을 확고히 심어주는 계기를 갖기도 했다.

한편, 안상철 이천소방서장은 이날 강평에서 긴급구조훈련을 계기로 긴급구조 지원기관 및 단체 등이 각종 재난·재해발생시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바탕으로 신속한 대응과 통합체제를 확립하여야 한다며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