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도로포장율 경기도 평균 이하
상태바
이천시 도로포장율 경기도 평균 이하
  • 진영봉
  • 승인 2006.12.0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도, 시군도의 경우 전국평균보다 떨어져

이천시의 도로포장율이 경기도 평균치보다 20%정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방도나 시군도의 경우 전국 평균 도로포장율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돼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시에 따르면 이천지역 관내 도로포장율이 경기도 평균보다 떨어진다는 분석하고 내년부터 행자부 특별교부세 지원시 도로확포장공사 사업에 우선 투자하여 지역균형발전 및 도로포장율을 높인다는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가지원지방도 도로포장율의 경우 경기도 평균이 78.2%이며 전국 평균이 80.3%인 반면 이천시는 경기도평균보다 떨어지는 52.1% 수준에 그치고 있다. 또한 지방도는 전국이 77.1%, 경기도 평균이 76.6%인 반면 이천시의 경우 64.2%로 나타나고 있어 도로포장율이 전국평균에 못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더욱이 시군도의 경우 이천시 도로포장율이 44.2%로 경기도 평균치(78.2%)의 절반수준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돼 도로포장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따라 이천시는 현재 추진중인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등의 국도와 이천-흥천간 국지도 70호선의 국가지원지방도, 지방도, 시도 15개노선, 농어촌도로 8개노선 등을 조기에 완공해 경기도 도로포장율 평균치에 맞춘다는 전략이다.
진영봉
진영봉
icbong@yaho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