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내용 실시간 안내로 부정발급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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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내용 실시간 안내로 부정발급 막는다
  • 이천뉴스
  • 승인 2007.07.24 15:48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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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주민등록증 인감발급 등 휴대폰 문자 전송키로.. 9월부터 시행

이천시가 민원처리 실시간 문자전송서비스(SMS)를 제공한다?

이천시는 24일 이르면 오는 9월부터 주민등록증교부, 인감대리발급, 여권발급, 5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처리내용을 실시간으로 휴대폰 문자로 자동 전송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임을 밝혔다.

이 시책이 시행되면 기존에 개별 우편발송 또는 수동문자전송에 따랐던 시간과 행정력이 상당부분 경감되고, 민원인들은 민원처리 진행사항을 신속히 안내받을 수 있어 만족도와 행정신뢰성이 제고될 전망이라는 것.

이천시는 이와 관련해 현재 자치정보화 협의조정 및 보안성 검토 등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제반 절차를 이행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실시간 문자전송서비스가 도입되면 접수와 동시에 신청사실이 본인에게 통지되고 별도 문의하지 않더라도 처리 및 최종 발급에 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신분증이나 인간증명 등의 부정발급과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며, 이천시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송과 관련해 희망하는 민원인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신청민원인에게 이에 따른 별도의 요금부담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해 주민등록증교부 1만1천493건 인감대리발급 1만505건, 여권발급 4천35건, 5일이상 유기민원 1만8천658건 등 모두 4만4천691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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ㅉ ㅉ 2007-07-25 11:03:16
분리수거나 제대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