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부동산 소액투자의 기본방법.
icon 도시개발
icon 2009-11-03 11:31:54  |   icon 조회: 9605
첨부파일 : -
서민들에게 내집마련 문턱은 높다...



사실 수도권에서 저축해서 내집마련을 하기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을 넓게 보면 소액으로 투자할 곳이 많다. 재개발을 통해 내집마련은 무엇보다 소액으로 투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재개발 구역에서 주로 투자하는 것은 다가구 주택이나 빌라 등으로 이들은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소액투자자가 재개발 투자에 성공하려면...



재개발 기본 단계인 구역지정이 이미 된 곳은 사업진행은 빠를 수 있으나 투자수익이 낮을 수 있다는 점을 체크해야 한다. 재개발 투자의 수익성은 사업기간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업기간이 많이 남아 있을수록 지분 시세가 싼 반면 사업 추진을 지연케 할 만한 변수들이 있다는 단점도 있다.



좀 더 싼 가격에 높은 수익률을 원하다면 초기 단계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이는 투자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한 방법이다. 하지만 재개발이 늦어져 자금이 오랜 기간 동안 묶여 버릴 수가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에게는 위험성이 크다.



마지막 단계에 들어가게 되면 오히려 마이너스 수익률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리스크는 있더라도 초기 단계에 들어가는 것이 안전하다. 마지막 단계에서 조합원을 취득할 경우 오히려 일반분양가보다 비싸고 주변 시세보다 비싸게 주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투자지역은 향후 아파트가 들어설 도심지역이 좋으며, 재개발투자시 25평 입주 가능한 재개발투자 비용은 1억7천만원선에서 전세, 융자를 제외하면 6천~1억원 미만선에서 투자가 가능하다.



재개발은 부동산 투자 중 비교적 소액으로 투자가가능한 상품이며, 저렴한 조합원분양가, 로얄층선점효과, 무이자/유이자 금융지원 등 여러 가지혜택이 있다.



그러나 주의 할 것은 진행 속도에 따라 투자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기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급매물을 노리는 것이 좋다.





[서술] : 서울시 정비사업 투자전문 엠제이하우스

문의 02-436-9888
2009-11-03 11:31:54
118.32.158.1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