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서울~대전 중부선철도를 빨리 만들수 있는 방법......~!
icon 중부KTX사랑
icon 2008-12-13 22:24:22  |   icon 조회: 10617
첨부파일 : -
*중부선철도를 만드는 방법.
1. 성남~여주간 철도에서 이천~진천~청주-오근장의 중간에서 서쪽으로 500미터정도 치우진지점~신탄진구간은 신설하고 신탄진~대전역구간은 복복선전철화시킨다.
2. 1번과 동시에 건설할 구간으로 왕십리~수서구간도 건설.
3. 수서~하남시 남서부~광주~이천구간을 건설한다.(1번과 2번을 한 다음에 차선적으로 건설. 성남~여주간 철도가 충주,원주~제천행 급행전철로 인해 문경까지 연결되어 운행될경우 물동량이 포화되는 것을 미리미리 막는 것이다.)
4. 서대전~익산구간을 조속히 선형개량이 급한구간부터 1급선으로 직선화시킨다.(익산까지 안되면 논산의 호남고속철 지점을 연결하여서라도 하든가?)

→ 그렇다. 서울~이천~대전~부산간 KTX가 수서~이천~문경~김천~대구~부산간 KTX보다 빨리 달릴수 있는 이유는 수서~김천구간은 1급선으로 개량을 하더라도 빽써도 240km 밖에 못가지만(게다가 김천~대구~부산거리가 전용선 구간이 적기 때문에), 대전~부산으로 가는 구간이 전용선이기 때문에 서울~이천~대전간 철도를 고속철 수준(시속 320km기준)으로 하는 것에 건설비를 적게 들수 있기 때문이다

300km 이상의 속도길이가 많을수록 경쟁력에서 유리하고 또한, 청주란 대도시가 있으니 서울~이천~청주~대전 중부선은 목포와 여수로도 갈수 있는 반면 현 중부내륙선은 부산,진주 밖에 안가기 때문에 특정방향으로 만 가는 것밖에 불과하다.

호남방면으로 가는데 계속 천안이나 수원에서 계속 버스로 갈아타려는데 시간과 운임이 아깝다. 아예 서울~이천~대전간 중부선철도도 생각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이글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주라~!
2008-12-13 22:24:22
219.249.202.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